2015-1학기 전자출결시스템 도입 안내
등록일 2015-03-02
작성자 이예은
조회수 2982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도입되는 전자출결시스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재학생들은 출결관리에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도입목적
가. 출결관리 엄정성 및 강의실 관리 효율성 제고
나. 신속한 출결확인으로 수업시간 운용의 효율성 증대
다. 학생 본인 출결 현황 즉시 확인으로 출결성적 민원 최소화
라. 출결상황 조회, 관리 및 통계 용이
2. 도입방향
가. 캠퍼스 전역을 대상으로 설치되는 Wi-Fi를 기반으로 함
나. 강의실 내 벽면에 NFC 및 QR태그를 부착하고, 수업 참석 시 학생이 본인 스마트폰에 다운받은 앱으로 NFC 및 QR태그를 인식하여 출석처리함
다. 수업을 실시하는 전체 강의실을 대상으로 함
라. 담당교수 및 학생이 스마트폰을 소지하지 않은 경우 현재의 방식대로 호명으로 출결처리함
3. 도입시기 : 3월 23일(예정)
*개강 후 시스템 오픈 전까지는 임시출석부를 활용하여 출석체크
4. 참고사항
가. 도입 초기에는 전자출결시스템이 불안정할 수 있으므로 강의담당교수님께서 임시출석부를 동시 활용할 예정임
나. 학생용 시스템 사용 매뉴얼은 추후 공지 예정임
2015. 2. 24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