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12 대동제프로그램및운영계획

등록일 2012-05-24 작성자 전광석 조회수 2930

 

 

 

 

 

 

 

 

 

 

 

 

 

 

 

 

 

 

2012학년도 봄 축제(대동제) 개요

1. 봄 축제(대동제) 개요

가. 행 사 명 : 2012년 대구대학교 봄 대동제

나. 주 제 : 도전과 열정으로 학원정상화에 마침표를 찍자!(부제 : Shake That)

다. 일 자 : 2012. 5. 22(화) ∼ 24(목)(3일간)

라. 장 소 : 대구대학교 잔디광장

마. 주 최 : 제28대 대구대학교 총학생회

바. 참가규모 : 대구대학교 학생 / 교직원 / 지역민 등 5,000여명

 

2. 봄 축제(대동제) 목적

가. 건전하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한 학생·교직원·지역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 마련

나.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를 통한 소속감 및 애교심고취

다. 축제를 통한 건전한 가치관과 대구대학교 인으로서의 자부심 고취 및 “대내외 홍보 효과 창출”을 통한 브랜드가치 제고

 

3. 추진방향

가. 대학 축제의 새로운 방향 제시

나. 건전하고 뜻있는 축제와 열정이 넘치는 축제의 적절한 조화

다.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라. 대구대학교 일체감 조성 및 이미지 홍보 극대화

 

4. 행사장 배치도(잔디광장)

 

多문화촌

-글로벌페스티발 (외국 음식, 문화)

-타로점, 네일아트

-다양한 먹거리

-100인분 비빔밥

 

 

 

 

 

 

 

 

 

 

대동제 주요 프로그램 개요

1. ‘진정한 대학생활을 원한다면’ 릴레이 강연회

가. 목적 : 학교마저 스펙이 되어버린 지금의 사회환경에서 지방대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을 찾고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같은 환경의 학생 멘토들이 강연회와 다양한 Action Running을 수행하는 행사를 기획

나. 장소 : 본관강당 및 본관17층

다. 일시 : 22일 / 12시~19시

라. 주요내용 : 멘토 릴레이 강연, Action Running 나자신을 발견하라, 대구대의 달인을 만나다 등으로 구성

 

2. 100인분의 비빔밥을 비벼라!

가. 목적 : 총장과 보직교수, 학생 등이 참여해서 서로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100인분의 비빔밥을 만들어 구성원들과 나누어 먹고 기부금을 받아 인근 지역 불우이웃을 돕고자 하는 행사

나. 장소 : 잔디광장(중앙)

다. 일시 : 23일(수) 13:30 ~ 14:30

라. 기타 : 총장 및 보직교수, 학생자치기구 간부, 외국인 유학생 참여

 

3.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차이가 아름답다!)

가. 목적 :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차이가 아름답다’ 캠페인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장애인식 개선 및 인식조사, 장애이해 퀴즈, 장애체험 등을 통해 대학생들의 장애에 대한 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기획

나. 장소 : 잔디광장(나눔촌)

다. 일시 : 23일 10시~18시

라. 주최 : 사회복지학과 학생 및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4. 학원정상화 촉구 1만명 서명운동 및 대학 바로알기 퀴즈대회

가. 목적 :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원정상화를 위한 학생들의 뜻과 의지를 나타내기 위한 1만명 서명과 단순한 퀴즈 대회가 아닌 우리대학교의 학생들이 알아야하는 내용과 학원정상화 관련 내용을 사전에 자료를 공지하고 공지된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대회를 진행하여 우리대학교의 주요 내용과 학원정상화 문제를 학생들이 보다 많이 알 수 있게 기획

나. 장소 : 잔디광장(열정촌)

다. 일시 : 5. 22 ~ 5. 23일중

라. 기타 : 교수회협의회와 총학생회 공동 주관(일자 및 시간 추후 협의)

 

5. 축제기간에도 취업열정은 계속된다!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

가. 목적 : 넓은 캠퍼스로 인해 취업지원관 및 취업/진로상담과의 접근성이 낮은 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축제기간을 이용하여 접근성을 높이도록 하며, 간이심리검사와 직업카드 활용상담,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구인정보 활용법, 명함만들기 등 다양한 내부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상담의 흥미를 유발하도록 함

나. 장소 : 잔디광장 나눔촌

다. 일시 : 5. 22(화)~23(수) 11:00~16:00

라. 주요프로그램 : 직업카드 활용상담, 간이심리검사, 입사지원서 작성법, 구인정보 활용법, 취업지원센터 프로그램 안내, 명함 만들기 등

 

6. 글로벌 페스티벌 (다양한 외국 음식과 문화 체험)

가. 목적 : 외국학생들과 한국학생들의 문화적 교류를 위한 장으로 각 국의 문화를 다른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가장 자신의 나라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도록 하자는 목적으로 함.

나. 장소 : 잔디광장 多문화촌

다. 일시 : 23일 / 17시 ~ 20시

다. 주요사항 : 우리대학 유학생들의 각국 음식 체험 및 각종 문화 알리기 행사

 

7. 들려주세요! 당신의 이야기를...

가. 목적 : 푸른 잔디광장에서 사제지간 또는 직원과 학생들 간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막걸리와 부추전 등을 먹고 마시면서 교수, 직원, 학생이 함께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행사

나. 장소 : 잔디광장(나눔촌)

다. 일시 : 23일 / 14:30 ~ 16:30

라. 기타 : 직원들이 먹거리를 준비하고 교수와 학생, 직원과 학생이 잔디 광장에 둘러앉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기획

 

8. 심리검사를 통한 관계 증진(우린 왜 반했을까? 근데 왜 싸워?)

가. 목적 : 성격검사를 통해 연인, 친구 혹은 가족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나와 상대방의 기본 성격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한 이해함과 동시에 여러 관계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어려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갈등관계 완화와 관계증진을 위한 개선점을 모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나. 장소 : 학생백화점 내 행복존

다. 일시 : 5월 23일(수) 10:00 ~ 16:00

라. 프로그램 세부내용

1) 검사 실시, 검사 해석, 전문 상담

2) 사랑나무꾸미기, 셀카 존

3) 상품 추첨 행사, 시상행사(기념 촬영)

마. 기대효과

1) 개인과 타인의 성격이해를 통한 자신의 대인관계 패턴 향상 효과

2) 다양한 상담분야와 검사에 대한 학생생활상담센터 홍보 효과

3) 학생생활상담센터에 대한 이미지 상승 효과

 

9. Shake That(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육대회

가. 목적 : 교직원들과 학우들에게 가수공연과 주막만으로 이루어지는 축제가 아닌 다양한 장애물을 설치하여 구성원 누구나 팀을 이루어 같이 뛰고 뒹굴 수 있는 행사(교수팀, 직원팀, 학생팀 등으로 게임을 진행. 인근 어린이집 아동들을 초청하여 즐겁게 뛰놀수 있도록 하여 지역민이 참가하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

나. 장소 : 잔디광장(어울림촌)

다. 일시 : 22-24일 / 10시 ∼ 17시

라. 기타 : 오전에는 인근 어린이 집 아동들을 초청하고, 오후에는 교내 구성원들 모두가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획(총장 및 보직교수 참여)

 

10. DU 네 끼를 펼쳐라 !!

가. 목적 : 취업 스트레스,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하루만큼은 자신의 끼를 맘껏 발산시켜 DU 스타가 되게 함을 목적으로 함.

나. 장소 : 성산홀 무대

다. 일시 : 22일, 23일 / 18시 ∼ 21시

 

11. 수상 스포츠 체험 행사

가. 목적 : 인문대 스포츠레저학과 학생들과 대구대 일반 학생들이 서로 하나가 되어 수상 스포츠를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갖고 이를 통해 수상 스포츠에 대한 이해도를 고취시켜 향후 수상스포츠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함.

    나. 일정 : 5월 22일(화) ~ 24(목) / 15:00 ~ 19:00

    다. 장소 : 문천지 수상스포츠 실습장

라. 기타 : 수상스포츠 안전요원(재학생 중 안전요원 자격자)이 행사 진행

 

 

어울림촌

-에어바운스 게임장 설치

-지역민이 함께하는 축제(어린이집 초청 놀이마당)

-Shake That(함께하는)체육대회

나눔촌

- 장애인식개선캠페인

- 취업상담서비스

-사랑나눔(들려주세요 당신의 이야기를)

-헌혈 증서, 헌옷 등 기부행사

열정촌

- 메인무대(공연)

- 학원정상화 바로알기 퀴즈

- ‘진정한 대학생활을 원한다면’

강연릴레이(본관 강당 등)

2012 대동제 프로그램 및 운영 계획(안)

취업학생처 학생지원팀